간단하게 전기면도기 청소하는 방법

브라운 전기면도기
브라운 7시리즈 전기면도기.

오랫동안 200원짜리 일회용 면도기를 사용하다 전기면도기 유저가 된지 어언 2년. 전기면도기는 편리함과 함께 깨끗하게 보관해야 한다는 고민거리를 동시에 안겨주었다.

전기면도기를 제대로 청소해주지 않으면 면도기 안에서 세균이 잘 자란다. 피부염에 걸려도 괜찮다면 그대로 사용해도 되겠지만, 웬만하면 깨끗하게 청소해서 사용하면 좋지 않겠나. 청소한다고 세금을 내는 것도 아니고.

인터넷에는 전기면도기를 청소하는 방법들이 널렸지만 대체로 2% 정도 부족함이 있었다. 깔끔하게 청소가 된다 싶으면 너무 번거롭고, 간단하다 싶으면 청소가 깨끗하게 안 되고, 간단하고 깨끗하다 싶으면 돈이 들고.

깨끗하고 간단하게 청소하는 방법을 찾다가 우연히 샴푸를 이용하여 세척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실제로 해보니, 대박~ 정말 깨끗해졌다.

“이런 좋은 방법은 혼자 알고 있어야 돼.”

이렇게 작정하고 입에 지퍼를 채우려 했으나 아무래도 그래서는 안 될 것 같다. 어차피 독창적으로 찾아낸 방법도 아닐뿐더러 이런 생활의 지혜는 공유할수록 가치가 더하는 법이니 아낌없이 알려드린다.

전기면도기 청소하는 법

1) 적당한 크기의 그릇에 적당량의 샴푸를 섞은 물을 담는다.
2) 면도기를 거꾸로 잡고 날이 있는 부분을 담근다.
3) 그 상태에서 30~40초 정도 면도기를 작동한다.
4) 그다음 맑은 물로 바꿔 면도기를 담그고 30초가량 작동시켜 헹군다.
5) 끝.

그림으로 리바이벌하면 이렇다.

샴푸물
작은 그릇에 3분의 1가량 물을 담아 샴푸를 약간 넣고 섞어준다.
전기면도기 청소
전기면도기의 날이 있는 쪽을 물에 담그고 30초 정도 작동시킨다.

10~20초 정도 지나면 찌꺼기가 사출되는데, 그 정도로도 충분하지만 찝찝하면 10초 정도 더 작동시켜도 무방하다. 그런 후 맑은 물로 바꿔 작동시켜 헹궈주면 끝이다.

전기면도기 청소
말려주기 위하여 날망을 분해하면 새것처럼 깨끗하게 청소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맑은 물에 헹군 후 분해해보면 정말 깨끗하게 청소되어 있다. 이 상태로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말려주면 된다.

이 방법의 좋은 점은 전기면도기가 방수가 되는 것이든 안 되는 것이든 기종에 상관없이 다 가능하다는 것이다.

한덕구
Copyright 덕구일보 All rights reserved.
덕구일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출처를 밝히고 링크하는 조건으로 기사의 일부를 이용할 수 있으나, 무단전재 및 각색 후 (재)배포는 금합니다. 아래 공유버튼을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