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동안 200원짜리 일회용 면도기를 사용하다 전기면도기 유저가 된지 어언 2년. 전기면도기는 편리함과 함께 깨끗하게 보관해야 한다는 고민거리를 동시에 안겨주었다.
전기면도기를 제대로 청소해주지 않으면 면도기 안에서 세균이 잘 자란다. 피부염에 걸려도 괜찮다면 그대로 사용해도 되겠지만, 웬만하면 깨끗하게 청소해서 사용하면 좋지 않겠나. 청소한다고 세금을 내는 것도 아니고.
인터넷에는 전기면도기를 청소하는 방법들이 널렸지만 대체로 2% 정도 부족함이 있었다. 깔끔하게 청소가 된다 싶으면 너무 번거롭고, 간단하다 싶으면 청소가 깨끗하게 안 되고, 간단하고 깨끗하다 싶으면 돈이 들고.
깨끗하고 간단하게 청소하는 방법을 찾다가 우연히 샴푸를 이용하여 세척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실제로 해보니, 대박~ 정말 깨끗해졌다.
“이런 좋은 방법은 혼자 알고 있어야 돼.”
이렇게 작정하고 입에 지퍼를 채우려 했으나 아무래도 그래서는 안 될 것 같다. 어차피 독창적으로 찾아낸 방법도 아닐뿐더러 이런 생활의 지혜는 공유할수록 가치가 더하는 법이니 아낌없이 알려드린다.
전기면도기 청소하는 법
1) 적당한 크기의 그릇에 적당량의 샴푸를 섞은 물을 담는다.
2) 면도기를 거꾸로 잡고 날이 있는 부분을 담근다.
3) 그 상태에서 30~40초 정도 면도기를 작동한다.
4) 그다음 맑은 물로 바꿔 면도기를 담그고 30초가량 작동시켜 헹군다.
5) 끝.
그림으로 리바이벌하면 이렇다.
10~20초 정도 지나면 찌꺼기가 사출되는데, 그 정도로도 충분하지만 찝찝하면 10초 정도 더 작동시켜도 무방하다. 그런 후 맑은 물로 바꿔 작동시켜 헹궈주면 끝이다.
맑은 물에 헹군 후 분해해보면 정말 깨끗하게 청소되어 있다. 이 상태로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말려주면 된다.
이 방법의 좋은 점은 전기면도기가 방수가 되는 것이든 안 되는 것이든 기종에 상관없이 다 가능하다는 것이다.
- 듕국인에게 투표권을 부여하면 - 2021-09-25
- 작품성이 엿보였던 영화 자산어보 - 2021-09-24
- 병원에서 죽는다는 것 - 2021-09-12
덕구일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출처를 밝히고 링크하는 조건으로 기사의 일부를 이용할 수 있으나, 무단전재 및 각색 후 (재)배포는 금합니다. 아래 공유버튼을 이용하세요.